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련 투자일지 및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외국인 7.2조 담아 긍정적 신호 목표주가

by emmao 2023. 4. 25.
반응형

23년 초부터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 등 대형주에 대한 실적 반등을 기대하며 국내 증시에서 넉달만에 7조 6000억원치를 사들였습니다. 기업들의 본격적인 1분기 실적발표와 다음달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증시가 박스권에 갇혀있지만 한동안 외국인 대형주 쇼핑이 이어지며 하단을 지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외국인들은 삼성전자를 7조를 사들여 순매수 종목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순매수 금액 중 삼성전자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올해 업황 바닥에 따른 턴어라운드 실적반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반기에서 내년쯤이면 달러당 원화값 하락세도 진정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대형주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들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은 삼성전자 다음으로 삼성SDI, 현대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아,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삼성엔지니어링, 하이브, JY엔터테인먼트 순이었습니다. 반도체 자동차 방위산업 2차전지 엔터주 등 경기 둔화 속에서도 실적개선이 전망이 되는 대형주 위주로 사는 모습을 보여서 해당 종목은 올해 20~40%대 높은 수익률을 내며 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삼성전자 목표주가

반편 에코프로그룹주 등 2차전지 관련주는 최근 물량 출회로 하락하며 국내 증시는 박스권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경기 회복 사이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 대형주 중심의 외국인 매수세가 증시 하단을 지지할 것이라고 관측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반도체 업종 전망을 긍정적으로 내다봤습니다.

 

 

이달 들어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한 증권사가 7곳입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최근 7만 5천원에서 8만 3400원으로 높였습니다. 

더 많은 종목들 주가 전망 자세히 알아보기 

- 더 알고 싶다면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우 급등 상한가 주가 전망

한화 갤러리아와 한화갤러리아 우선주가 급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에서 분할되어 나온 백화점 및 도소매기업으로 전일 2944주를 외국인이 순매수를 했습니다. 인적 분할

disciplefollower.com

 

반응형

댓글